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PC

[Corsair LS 100] RGB 조명으로 책상 꾸미기

by Keep It Simple, Stupid! 2020. 12. 23.

 딥러닝 하려고 컴퓨터를 맞춘지 벌써 2년이 지났다. 이왕 좋은거 사야지 하면서 아마존과 국내 딜들을 살펴보며 시간가는줄 모르고 서치하던때가 엊그제 같았는데, 지금은 RTX30XX 이 출시되었다. 아무튼, 오늘은 기말고사도 끝났으니, 잠깐 11월 블프때 아마존에서 구입한 커세어 LS 100 STRIP을 소개하고자 한다. (시험기간 충동구매)

구매한 목록

  • Corsair iCUE LS100 LED Smart Lighting Strip Starter Kit : 1 EA
  • Corsair iCUE LS100 LED Smart Lighting Strip Expansion Kit 450mm : 1EA (2개 들어있음)
  • Corsair iCUE LS100 LED Smart Lighting Strip Expansion Kit 250mm : 1EA (2개 들어있음)

 여기서 듀얼 또는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Starter kit 이외에 추가로 Expansion Kit 450mm를 1개만 구매해야하는데, 당연 모니터가 2개니,  Expansion Kit 250mm도 더 필요할거라 생각하여 주문하였지만, 조립해보니 불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250mm는 살 필요 없음)

  RGB STRIP을 적용하기 전 책상 위에는 듀얼 모니터(32인치)를 사용하고 있었다. LG32GK850G 모니터 후면에는 자체적으로 LED가 있었다. 하지만, 커세어 icue를 통해 더 감성있는 책상을 구성해보려고 계획했었다. 기존 책상도 충분했었는데... 이게 뭐라고 

 

상품 개봉

  • Corsair iCUE LS100 LED Smart Lighting Strip Starter Kit : 1 EA

 나머지 제품들은 Expansion kit이라 오른쪽 strip과 같으므로 생략...

그리고 국내서 구매한다면, 전원이 220V에 맞도록 POWER가 들어있을텐데, 혹시나 직구 하신분들은 반드시 220V 변환해주는 어댑터가 있어야 한다. 큰 전력 소모는 아니지만, 이왕 오래 사용하려고, 또는 만약을 위해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구매했다.  

 

조립 과정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으나, 모니터에 부착하기전 책상 또는 땅에 연결하여 1차 테스트 한 뒤에 모니터에 부착했다.

 

완성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으나, 모니터에 부착하기전 책상 또는 땅에 연결하여 1차 테스트 한 뒤에 모니터에 부착했다.

 그리고, 실수로 구매한 Expansion Kit 250mm을 당근마켓에 올릴까하다가, 문득 본체에 기존 corsair rgb 채널이 남아 있던 기억으로 당장 본체를 열어 strip을 달았다. 역시 미들타워는 꽉채워주는게 듬직해보인다. 

[아이폰으로 찍은 마우스 및 PC]

 이제, 그만하고 공부하러 가야겠다. ㅎㅎ

 이외에 ICUE를 SW를 사용하여 RGB를 더 재미있게 제어할 수 있다. 위 영상은 소리에 맞춰 RGB가 자동으로 제어되는 것을 올렸으며, 영화볼때는 디스플레이 색에 따라 배경색을 바꿔주는 설정도 있다. 이는 타사 제품인 필립스 휴에서도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일단 PC가 이미 커세어(허세어)라는 강을 이미 건넜기 때문에 어쩔수 없었다. ㅎㅎ

댓글